아마겟돈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겟돈'이 현재 이슈가 된 까닭은 바이든 대통령이 푸틴의 핵위협 상황에 대해 아마겟돈 위험에 처했다고 언급했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자세한 발언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바이든 대통령 발언 내용
바이든 대통령은 6일 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민주당 선거자금 모금행사에서 "쿠바 미사일 위기 이후 아마겟돈의 전망을 맞게 된 적이 없다." "전술핵무기를 사용해 놓고 아마겟돈으로 끝나지 않는 능력 같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습니다.
이는 쿠바 미사일 위기 때 핵전쟁 직전까지 갔던 미국과 소련의 상황을 비유하며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우려하여 발언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 때문에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징후를 미국이 파악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아마겟돈 발언에 깜짝 놀란 백악관은 이것을 진화하느라 진땀을 뺐는데요. 러시아 핵전략 태세에 변화가 있었냐는 기자의 질문에 핵 전략태세를 조정할 만한 어떤 이유도 보지 못했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아메겟돈 뜻
아마겟돈 뜻은 요한계시록 16장 16절에 나와있는 기독교 용어로 용, 짐승, 거짓 선지자 등 악의 세력과 하느님이 대적하여 싸울 최후의 전쟁터를 이르는 말입니다. 지구 종말을 가져올 정도의 대재앙을 뜻한다는 것이지요.
중세 이후 이 단어는 전쟁터, 대전쟁, 파괴, 재앙 또는 끝, 종말 등을 은유하는 문학적 개념으로 쓰이기도 했는데요. 실제 요한 계시록에 쓰인 내용을 살펴보면 "세 영이 히브리어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라고 쓰여있습니다. 여기서 세영은 마귀의 세력을 말하며, 이들이 세상의 왕들을 앞세워 하나님에게 대적한다라는 뜻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겟돈의 뜻과 바이든 대통령의 발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전쟁이 아마겟돈의 상황으로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